반응형

편스토랑 이정현 오이소박이 만드는법/ 만능양념장 대박!!

728x90
반응형



편스토랑 이정현 오이소박이 만드는법/ 

만능양념장 대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랜만에 편스토랑을 보다가 이정현 오이소박이를 

정말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만들기도 쉬울것 같아서 바로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오이소박이 하면 만들기 어려울거라고 생각이들었었는데 

이정현 레시피는 만들기 정말 간단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정현 오이소박이 레시피


오이 5개

부추 한줌

당근 1/4개

고추가루 4스푼(저는 3스푼 썼어요)

다진양파 4스푼

다진마늘 1/3스푼 (저는 1스푼 썼어요)

까나리액젓 4스푼

설탕 2스푼

통깨 


(저는 전복도 생략했어요!)


오이 절이기 - 굵은 소금 1/2스푼



난이도 ★★







1. 우선 오이를 손질 해줍니다.

굵은 소금으로 오이겉 가시에 묻어있는 먼지나 농약등을 

박박 물질러 닦아줍니다.







2. 깨끗이 씻은 오이는 쓴맛이 나는 끝부분을 잘라주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오이를 십자로 1-2cm남겨두고 칼집을 내줍니다. 








4. 그리고 굵은 소금 1/2스푼과 물을 조금 넣고 

오이를 버무려 절여줍니다.


절인 오이는 채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5. 부추는 1cm정도 크기로 송송 썰어줍니다.







6. 당근도 채썰어주고 양파는 잘게 다져줍니다.








7. 고춧가루 3스푼, 설탕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양파 4스푼, 액젓 4스푼과 통깨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8. 만능양념장에 채썰어둔 당근과 부추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9. 절인 오이에 양념장을 넣어주면 오이소박이 

완성입니다~







저는 오후에 오이소박이 만들고 저녁에 바로 먹었는데 

상큼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정현 오이소박이 레시피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자주 만들어 먹을듯 싶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